#삼성전자 / #삼성전자우 특별 배당금 그리고 상승여력? 향후 배당금은?

10억

#삼성전자 / #삼성전자우 특별 배당금 그리고 상승여력? 향후 배당금은?

장춘몽 2020. 12. 17. 19:18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삼성전자우)
연말 특별 배당금 1,100원 예상

최근 연말 배당금 때문이지 D램가격 반등 기대때문인지
강력한 상승 모습을 보여주는 삼성전자.

※해당 포스팅은 필자의 소망이지 정확한 분석글이 아니며 주식 종목을 추천하는 것이 아님을 우선 밝힙니다.※




솔직히 얼마일까?
삼성전자에 투자하셨거나 투자를 고려 중이신 개인 투자자들은 특별배당에대한 기대감이 있을 꺼에요.

전문가들의 예상치는 1,000원 내외로 예상한다라는 기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100원 기대합니다.

그렇다면 기존 분기배당 354원(세전) + 1,100원(세전)을 기대 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삼성전자우 주주로써 금일 17일 종가 기준 2.11%의 배당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상승여력?
최근 삼성전자우의 일봉을 보면 가파른 상승세에 직전 3일간 소폭조정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락반전? 아니면 재차 상승을 위한 조정인가?




저는 솔직히 상승을 위한 조정에 한표
D램가격상승으로 실적개선, 백신이후 경기호조, 비메모리반도체 확대기대 등 앞으로 기대되는 뉴스들이 있습니다. 물론 지금의 주가가 선반영되었다고 이야기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좀더 여력이 남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기관들의 보고서에 12만원짜리 기대치도 나왔다고 하니 믿어 볼만 하지 않을까요?






21년~ 23년 배당금은?
사실 저는 이부분에 더 초점을 맞추고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18년 ~ 20년까지 아시다시피 분기배당을 354원을 했습니다.

그람 21년부터 3년간 분기배당을 얼마나 할까요?
저는 조심스레 이번 연말배당금을 12분기로 나눈금액을 더한 약 454원이 되지 않을까? 소망해 봅니다.

454원이 무리가 아닌게
454원을 책정해도 배당률이 금일 종가기준 2.64% 수준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기업의 미래실적을 전망할때
상향시켜 잡쟎아요..


주식을 하고, 삼성전자우를 월급의 일정 수익을 적금하듯이 모아간다라는 것이 저의 투자전략입니다.

제가 앞서 언급했듯이 저는 전문가도 아니며 주식의 경험이 그리 많지도 않습니다. 혹, 포스팅을 보셨더라도 투자의 책임은 본인의 몫임을 명심하세요.

그리고 우리 모두 부자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