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핫스팟 / 5G 모바일 핫스팟이 안될때

이슈/기타

5G 핫스팟 / 5G 모바일 핫스팟이 안될때

장춘몽 2022. 4. 21. 19:06
728x90
반응형

4G는 되는데 5G는 안된다고요?
4G보다 비싼 요금제이지만
5G에서는 모바일 핫스팟 데이터를 본체의
데이터만큼 쓸수가 없다?!





4G에서는 쓸 수 있는만큼!
5G에서는 25GB?

월초 핸드폰의 노후화, 액정의 잔기스 특히 베터리의 성능저하등의 복합적인 이유로 4년여간 사용해온 S9를 공폰으로 전환하고 S22 울트라로 교체했습니다.

(저는 기존의 폰은 베터리의 성능이 저하될때까지 그리고 아예 작동을 하지않을때까지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해 사용합니다.)


베터리성능 제로에 가까운 노트5



심지어 액정도 반응을 하지않는 갤럭시 노트5는 베터리의 성능이 제로에 가깝지만 자동차에서 네비게이션과 블루투스를 활용해 음악을 듣는 용도로 사용중입니다. 아주 훌륭히 제몫을 하는 친구지만 슬슬 놓아줄때도 되었습니다. ㅜㅜ

그리고 이건 안 비밀이지만
아내가 사용하던 S9은 제 게임용 폰으로 쓰고 있기도 합니다.  

게임용 폰 S9


Tip
베터리 노후화로 전화기로써의 기능을 상실한 폰의 베터리 유지시간이 새로산 폰과 거희 흡사




서론이 길었네요,
무튼 저는 기존의 공폰들을 팔거나 버리지 않고 4G의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활용해 데이터전용 폰으로 활용 중입니다.  이게 나름 편리하고 효율이 높아 이번 5G폰 교환때 기존의 폰에서 전화번호만 백업으로 옮기고 은행, 업무용기능등을 포함한 대부분의 기능을 남기고 5G폰에는 필수라 할 수 있는 카카오톡만 설치했죠




그렇게 4월 한달을 잘 쓰나 싶었는데
갑자기 테더링(핫스팟) 데이터가 모자라다라는 경고문자가 오더니 그 다음날 갑자기 공폰의 데이터가 먹통이 되었습니다. ㅡㅡ




간혹 불안한 5G망의 문제인가 싶어
핸드폰을 재부팅을 했지만 역시 안되더군요

그래서 114(SKT고객센타)로 바로 문의를 했습니다.  
그런데 4G는 테더링으로 본체의 데이터까지 사용가능하지만 5G는 모든 요금제가 25GB로 묶여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헐 4G보다 좀더 비싼 요금제인데
저의 경우는 더 불편한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지식in도 이 방법에대한 답을 주지 못하더라고요.
하지만 알아보고 연구해보니 아예 공폰을 못쓰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5G함께쓰기 부가 요금제


요금제의 추가 부과가 문제가 아닌 상황입니다.  폰을 두개 이상쓰는 입장에서는 .....

그래서 바로 인근의 SKT공식대리점을 방문해
2개의 핸드폰을 추가로 개설했습니다.  가상의 번호라고 해야되나? 무튼 2개의 공폰에 유심을 받고 전화번호도 부여 받았습니다.(ㅎㅎ 카톡 가입가능!)

그런데 기존의 본인 명의나 기존 주인을 알아야 하는듯 했어요.  기존 사용자의 정보를 묻더군요.  앞서 언급 했듯이 하나는 제폰이고 하나는 아내폰이라 바로 개통하고 지금 이렇게 함께쓰기 데이터로 이전 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 함께쓰기도 ㅡㅡ 25GB 한정인 것은 안비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