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주식을 담을까? #삼성전자 #현대차 #기아차

10억

어떤 주식을 담을까? #삼성전자 #현대차 #기아차

장춘몽 2021. 1. 19. 19:17
728x90
반응형


사실 최근 재테크의 일환으로 주식을 하거나
혹은 전문 투자를 하는 지인들을 많이 볼 수가 있네요
예전에는 아줌마가 애없고 거래소를 찾아오면 상투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요. 요즘은 동학개미들은 그렇지도 않은가봐요. 무튼 주변 주식을 하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해보면,

얼마를 벌었고 목표가는 얼마다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가 있네요. 지금이라도 주식을 하지않은 사람들은 들어와야할까요?

저는 과감히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물론 현재진행형) 작년에 주식을 하지 않은 제 지인과 주식을 한 저와 자산의 규모는 달라졌고, 앞으로도 차이가 날꺼라 생각합니다.





어떤주식을 담을까?
※저는 전문투자자가 아닙니다.※


언제나 일타는 삼성전자.

삼성전자에대한 앞으로의 전망은 이 블로그뿐 아니라도 뉴스기사를 통해서 알 수가 있죠. 삼성전자와 함께 연관검색되는 슈퍼싸이클 앞으로 새로운 먹거리 전기차, 우주, AI, 자율주행등의 새로운 섹터들이 부각될 것입니다.

무엇을 하던지 반도체 없이는 이야기를 할 수가 없습니다.
지금도 반도체의 수요가 늘고 있고 오늘 나온 애플카와 현대차그룹과 협업기사가 나왔다고 하는데요. 직접적인 수혜는 현대차그룹이겠지만 삼성전자의 반도체는 단언컨데 직간접적으로 수요 증가가 예상됩니다.



이타는 현대차그룹
스마트폰이 세상을 바꿔 놓았듯 아마 전기차가 다음세대의 진화가 조심스레 예상됩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 구독시장을 포함해 애플이 대장이라면 애플과 쌍벽을 겨루는 기업이 구글 or 삼성전자라고 생각합니다. 사기논란과 고평가 논란이 아직 있겠지만 테슬라가 전기차와 구독시장을 선전하였다면 첫번째 추격자는 누구일까?

저는 조심스레 수소차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현대차그룹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냥 오늘을 사는 직장인으로써
언젠가는 나도 금융소득만으로도
취미를 즐기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