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기도매매

이슈/경제

#주식 / 기도매매

장춘몽 2022. 7. 27. 00:25
728x90
반응형

주식을 매수하고
목욕재개를 하고
살생을 피하며
정결한 마음으로 호가창을 바라본다.

나는 오늘도 이렇게 기도매매를 하고 있다.



기도매매
해서는 아니될 매매 중 사람들이 손꼽는 것이 뇌동매매와 기도매매가 있다고 한다. 뇌동매매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기도매매란 막연히 종목을 매수하고 급반등이 나오도록 기도한다다고 해서 사람들은 붙인 매매 스타일이다.

장담컨데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뇌동매매와 기도매매방식으로 주식을 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물론 몽과장을 포함해서 말이다.

몽과장은 두개의 종목이 있다. 하나는 삼성전자(우)고 하나는 에이치엘비다. 사실 어떠한 정보도 없고 개인적인 노력과 분석도 없이 종목을 매수하고 하나는 주주환원정책과 배당금을 가지고 보유 중이고 하나는 신약성공이라는 막연한 기대로 현재 보유중이다.

어찌보면 둘다 기도매매방식으로 매수하고 시세를 기다리는 중이다.





이렇게 적고보니 기도매매가 꼭 나쁜 것 같지는 않다라는 생각이든다. 남들 다 아는 정보를 나만 아는양 자만하는 것보다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