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가본집. 요즘 평양냉면이 대세라며? 을밀대 분당점.

지난

내가가본집. 요즘 평양냉면이 대세라며? 을밀대 분당점.

장춘몽 2018. 5. 13. 17:17
728x90
반응형

평양냉면이 최근 회자되고 있다. ㅎㅎ 그 이유는 다들 아시죠?

새콤달콤한 함흥냉면과는 달리 싱숭생숭한 맛이 특징인 평양냉면은 사견으로는 담백하고 깔끔함이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유명한 40년전통의 을밀대를 다녀왔습니다.


본점은 마포에 있는것으로 알고 있고 제가 오늘 다녀온곳은 성남시 율동공원 부근에 위치한 분당점입니다.


생각보다 사람은 많지 않더라고요.
늦은 점심인지라...



밑반찬

무무침과 김치 그리고 겨자소스가 나오고요, 온 육수가 나오는데 온 육수 고것이 짭쪼름한 것이 맛이 좋네요

저희는 녹두전과 물냉면과 비빔 냉면을 시켰답니다.

녹두전



물냉면


비빔냉면



자주 가던곳인데 최근에 회자대서 생각이 나 다시금 들렸구요. 확실히 호불호가 강한 음식입니다. 초딩입맛인 분들에게는 비추!

내돈 주고 내가 먹고 포스팅한 글입니다!

부가시설
애기의자,협소한주차,발렛가능



평양냉면이란?
평양냉면은 메밀가루를 익반죽하여 냉면틀에 눌러서 국수를 빼내어 바로 삶아 먹는 것으로 눌러서 만드는 압출면(압착면)의 대표적인 음식이다. 대체적으로 냉면은 시원하여 여름에 즐겨먹는 음식이지만 냉면을 좋아하는 사람은 추운 겨울에 더운 방에서 이가 시리도록 차가운 냉면을 먹는 것이 더욱 진미라고 한다.

재료 및 분량
메밀국수 200g

육수·편육
쇠고기(양지머리) 100g, 무 100g, 양파 1/4쪽, 대파 1대, 마늘 1통, 생강 1/2톨, 마른 홍고추 1개, 물 10컵, 국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소금 1큰술

웃기
오이 1/2개, 배 1/4개, 동치미무 1/8개, 삶은달걀 1개

겨자소스
발효된 겨자 1작은술, 식초 2큰술

만드는 법
1. 냄비에 대파, 통마늘, 생강, 양파, 마른 홍고추와 양지머리를 함께 넣어 끓인 후 걸러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한다.
2. 양지머리는 건져 육수를 얻은 후 얇게 썰어 편육으로 준비한다.
3. 오이는 어슷썰기 해서 살짝 촛물에 담가둔다.
4. 배는 껍질을 벗겨 납작하게 썰고 동치미 무도 납작하게 썬다. 달걀은 완숙으로 삶아서 반으로 갈라 삶아 놓은 사리 위 웃기로 얹는다.
5. 차가운 육수와 동치미 국물을 1 : 1의 비율로 섞어 소금과 설탕을 넣어 간을 맞춘 후 그릇에 살그머니 붓는다.
6. 식초와 겨자소스를 곁들여 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