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이야기

초기자본 없는 부업으로 월급보다 돈 많이 벌기 도전!

지금 당장 시작 하자.
이 포스팅은 팩트며 이 포스팅은 경험에서 적은 것입니다. 일자무식 몽대리도 했으니 여러분도 하실 수 있습니다.

무조건 수익은 납니다.
그것의 양의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그럼 이제 시작합니다.

※모방일로 포스팅되어
  PC버젼에서는 다소 어색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탈출구.
투잡을 상상해본 직장인이 많습니다. 쳇바퀴같은 이 환경을 벗어나게 해준다면 못 할 것이 없다라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그것이 주식이든 아니면 최근 인기몰이  했던 코인이든 하지만 제가 이야기하려는 것은 주식=위험=코인의 공식이 있는 리스크가 있는 재테크가 아닙니다. 핸드폰과 컴퓨터만 할 줄 안다면 수익을 낼 수 있는 이야기 입니다. 바로 제 이야기이기도 하고요!

지금부터 나오는 이야기는 제 경험을 토대로 작성된 것이 대부분이며 투자비용이 0원임을 다시 언급 드립니다.

준비단계
지금 당장 블로그를 개설하라.

가입형블로그 티스토리나 / 블로거 설치형 브로그 워드프레스 / 위블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저는 개이적으로 티스토리를 추천드리며 어느 정도 실력이 오르면 워드프레스를 추천드립니다. 워드프레스는 워드프레스를 하는 것 만으로도 엄청난 컨텐츠가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개발하라
누군가가 나의 블로그를 오고 싶게끔 내용을 가추어야 한다는 이야기로 그 것이 일상이든, 뷰티든 게임이든 그 것은 상관없습니다.

컨텐츠의 무한의 가치를 믿어라
사실 투잡이라 하면 대리운전이나 혹은 아르바이트를 하셔도 되지만 블로그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컨텐츠의 무한의 가치때문입니다. 시급을 받는 투잡들은 그 시간에 비례한 가치를 받을 뿐이지만 블로그를 통한 컨텐츠는 무한의 가치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지금 작성한 이 포스팅 역시 10년이 지나서도 검색이 되고 운이 좋으면 저에게 수익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블로그 CPC광고 수익
애드센스,텐핑,네이버 애드포스트,다음 애드핏
월 10만원, 목표 50만원

애드센스로 대표되는 블로그에 달수 있는 CPC광고는 블로글 방문하는 유저들이 클릭을 하면 클릭당 적게는 10원에서 많게는 5천원까지  수익을 내는 광고입니다.

티스토리를 통해 쉽게 광고를 달 수있습니다.티스토리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핏 그리고 텐핑을 블로그에 쉽게 삽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적용 스샷

 
애드핏과 텐핑 구현

애드센스 누적수익 950.66$

2.CPA / CPI
애드픽, 텐핑
월 50만원, 목표 200만원 이상

CPA(Cost per Action),CPI(Cost per Install)는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방문자가 취할때 그 성과에 비례하여 수익을 내는 광고로 대표적으로 애드픽이 있습니다. 즉, 광고주는 애드픽을 통해 게임설치를 의뢰하고 블로거는 자신의 블로그에 리뷰 및 설치 링크를 남깁니다. 이에 방문자가 리뷰를 보고 설치를 할 시 설치당 정액의 금액을 광고비로 받는 구조입니다.

삼국지M이라는 광고는 설치당 7,100원을 지급하여 블로거에 고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저는 애드픽을 통해 총 1천4백만원의 누적 수익을 냈습니다.

애드픽가입하기
애드픽가입하기
애드픽가입하기


3.어필리에이트(affiliate program)
애드픽, 링크프라이스, 알리바바외
월 ?만원, 목표 50만원 이상

어필리에이트라 함은 제휴마케팅이나 추천인 프로그램이라는 용어로도 풀이가 됩니다.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으로는 알리바바,엣시 그리고 아마존등이 있으며 제가 활용하는 방식은 역시나 애드픽입니다. 활용방법은 블로거는 제품을 사용한 리뷰와 그 제품을 구매 할수있는 쇼핑몰 링크를 걸어 방문자의 제품구매를 유도하여 수수료를 얻는 방식입니다. 보통 제휴사마다 수수료의 차이는 있지만 2~4%정도 구매가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만약 사진이나 IT제품의 전문 블로그를 준비하신다면 고가의 제품인 만큼 그 수수료도 비례하여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전문지식을 요하는 수익 구조 입니다.
애드픽가입하기
애드픽가입하기



4.내가 찍은 사진 판매
셔터스톡,드림스타임,스탁포토,포톨리

약 1주일전에 시작했는데 수익이 나네요. 이것도 어쩌면 제 수익구조에 하나가 될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저는 셔터스톡을 이용해 사진을 판매해보았습니다. 가입이나 사진 승인까지는 약 1주일이 소요되고 모든 사진은 검수를 통해 판매가능한 사진과 아닌 것으로 나누어 검수가 완료됩니다. 셰터스톡의 경우 1장 다운로드당 0.25달러를 제공해줍니다. 

셔터스톡 구경하기




추가적 수익구조로 페북광고, 유튜브, 아이튠즈 수익구조가 있지만 현재 필자가 하지않고 있는 부분이라 제외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리는 말씀은
지금 바로 블로그를 시작하세요

그리고 명심하세요
수익은 반드시 납니다. 그 수익이 적던 많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