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이야기12.애드픽노하우 어디서 홍보할까? SNS편

지난

애드픽이야기12.애드픽노하우 어디서 홍보할까? SNS편

장춘몽 2017. 6. 29. 23:33
반응형

애드픽이야기12.애드픽노하우 어디서 홍보할까? SNS편

애드픽설치하기
애드픽설치하기
애드픽설치하기

애드픽 막상 설치하고 막상 홍보를 하려니  어디서 할지 막막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지난 이야기 블로그편(<클릭시이동)에 이은 SNS편입니다. 

페이스북으로 대표되는 SNS매체에는 페이스북이외의 여러 SNS가 있습니다. 우선 제가 활용했거나 활용하고 있는 SNS종류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


SNS의종류
FACEBOOK, PAGE, GROUP
POLAR
PLAIN
KAKAO STORY.CHANEAL
TWITTER
TUMBLR

위 5가지 SNS를 뽑은 이유는 링크가 삽입가능한 SNS를 뽑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이 빠진 이유는 링크가 삽입되지 않더라고요. SNS는 BLOG와다르게 디테일한 설명을 통한 검색유입이 아니라 팔로우,친구,구독자등 인맥을 통해 전환이 이루어진다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그 인맥이라는 것이 실친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SNS에서 보여지는 특징은 포스팅의 내용보다는 헤시테그,키워드와  팔로우  수에 비례한 영향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SNS에 의지한 홍보가 최근대세로 보여집니다.

SNS 광고 예시
SNS서의 광고는 해당 캠페인의 디테일한 설명보다는 간략하고 임펙트있는 단어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어차피 광고인줄알지만 광고가 아닌것 처럼보이는 스킬도 중요하고요.

아래예시를 보면
해시테그+간략한설명 + 링크 + 이미지순으로 캠페인이 소개되는 것을 볼수있습니다. blog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입니다.


폴라

폴라는 최근 네이버에서 엄청 밀고 있어요. 느낌은 인스타그램처럼사진 + 헤시태그로 이루어지고요.

플레인

플레인 역시 폴라와 비슷 하지만 헤시태그를 강조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폴라와는 반대로 다음에서 지원하고요

이밖에도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채널,  텀블러등이 애드픽을 홍보 할수 있는 SNS매체들입니다. SNS에서 팔로우를 늘리고 수익을 내는것은 좀더 연구해볼 가치가 있겠습니다.

애드픽설치하기
애드픽설치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