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분명히 열심히 살고 있는데, 잘 살고도 있는걸까?

이슈/기타

나는 분명히 열심히 살고 있는데, 잘 살고도 있는걸까?

장춘몽 2023. 5. 4. 22:50
728x90
반응형

나는 잘하고 있는 걸까?
혹시 엑셀과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고 있는 것은 아닐까??


이미지출처 장가드의 자동차 이야기(내용과 상관없음)







오늘 우연히 페이스북에서 은퇴한 호빠출신의 남성의 인터뷰를 보았다. 우리 인생의 철학에 관한 내용이었다.누군가는 그 내용을 보고 뻔한 공자님 말씀이라 여길 수도 있겠으나 나에게는 도움이 되는 내용이라 인터뷰 내용 중 하나를 옮겨본다. 물론 기억에 의존해 나름의 각색이다.(다시 보려고 찾아보았으나 찾기가 어려워 출처는 못 남겨요)





엑셀과 브레이크

엑셀을 밟으면 차가 간다.
반대로 브레이크를 밟으면 차가 멈춘다.


나는 열심히 살고 있다. 언제나 최선을 다했다. 솔직히 남들보다 더 열심히 살고 있다. 나는 언제나 최선을 다해 엑셀을 밟고 있다.

열심히 하는 것과 잘하는 것은 별개다. 열심히 엑셀을 밟고 있음에도 차가 나아가질 않는다면 혹시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엑셀과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는다면 어떻게 될까?




나는 분명히 열심히 살고 있는데
잘 살고 있는지도 돌아봐야 겠다.

반응형